구원, 영광 대표기도문

[구원과 영광의 대표기도문] 하나님의 능력을 드러냅니다.

prayer100 2022. 12. 14. 15:55

구원과 영광과 능력의 하나님!

모든 존귀와 영광을 하나님께 돌려 드립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주의 날, 그 은혜를 감사함으로 모여 예배하게 하시니 무한 감사합니다. 예수님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근본은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 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진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 자기를 낮추시고 십자가에 죽기까지 복종하셨습니다. 

이 십자가의 사랑으로 죄인 된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시고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시니 ‘할렐루야!’ 경배와 찬양을 드립니다.십자가의 은혜와 부활의 소망으로 살고 있음에도 지난 주간 우리의 모습을 돌아볼 때 부끄러운 모습뿐입니다. 이 시간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앞에 우리의 전부를 내어 드립니다. 

오, 주여! 우리를 정결하게 씻어 주소서. 외식과 위선적인 모습을 버리고 진정으로 구원과 영광과 능력의 우리 하나님을 예배하게 하소서. 이제는 모든 죄악을 충분히 이길 수 있는 믿음의 전신갑주를 입겠습니다. 

세상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생명의 떡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우리의 시선을 고정하겠습니다. 오, 예수님! 은혜를 베푸소서.구원과 영광과 능력의 하나님! 이 시간 삶의 소망을 잃어버린 자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육신의 질병으로 곤고한 나날을 보내는 환우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가정의 문제와 직장의 문제 그리고 얽히고설킨 인간관계의 문제로 고민하는 이웃을 위해 기도합니다. 

 

불확실한 미래를 위한 기도

불확실한 미래 앞에 꿈을 잃어버린 젊은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견디기 버거운 학업으로 인하여 패배 의식에 사로잡힌 학생들을 위해 기도합니다.이 모든 고통이 육신의 병이 되고 있습니다. 

마음의 상처로 정신질환이 되고 있습니다. 이들을 이 세상의 모든 무거운 짐으로부터 구원하여 주소서. 끝이 보이지 않는 고통의 터널 속을 비추고 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빛을 보게 하소서. 십자가의 은혜와 능력이 이들의 삶의 원동력이 되게 하소서.

죄의 본성 가운데 있는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에 반응하기보다 육신의 욕망대로 살면서 예수님을 또 다시 십자가에 매달고 매정하게 못질했습니다. 예수님을 부인하며, 복음을 무가치하게 여겼습니다. 심지어 세상 사람과 똑같이 예수님을 욕하며 그들과 친구가 되었습니다. 우리의 잘못은 보지 못하고 이웃의 허물만을 들추어 내 비난하고 정죄하기에 바빴습니다. 그릇된 자존심과 고집으로 나를 위해 하나님을 믿었습니다. 생각할수록, 정신 차리고 돌아볼 때마다 죄의 노예가 되어 살았던 어찌할 수 없는 죄인임을 고백합니다. 우리를 긍휼히 여기소서. 

 

주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죄인들을 불쌍히 여기소서. 어린양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희게 하소서.새 봄을 준비하는 이때, 하나님이 우리 교회를 통해 이루시고자 하시는 사역의 새순이 돋게 하소서. 우리의 계획과 열정에 따라 나아가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계획과 열심에 따라 온전히 순종하는 주님의 교회가 되게 하소서. 하나님이 우리 교회에 주신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소서. 

이를 통해 우리 교회가 성장하고 성숙하게 하시며, 복음을 통해 진정한 부흥의 불길이 타오르게 하소서. 우리 교회 성도 한 명 한 명이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고백하는 신앙으로 견고해지게 하소서. 은사를 따라 세워진 교회의 일꾼에게 능력을 주소서. 교회의 일을 하는 게 아니라 주님의 일을 하고 있음을 잊지 않도록 매순간 믿음을 더하소서. 각 부서와 기관이 교회의 지체로서 살아 움직이게 하소서. 주님의 교회가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 그리고 성령 하나님의 역사가 일어나는 현장이 되어, 영광스러운 복음으로 충만하게 하소서.

 

기도의 마침

이 시간 선포되는 말씀이 십자가의 복음이 되게 하시고, 그 복음의 은총을 감사하는 찬양대의 찬양이 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